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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개정 이력

날짜 제목 상세
2024-08-27 초안 작성 최초 메뉴얼 포스팅 - Ver 1.0

 


 

테크팀 채널 소개

테크팀 채널은 누구나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사설서버를 구축하기 위한 강의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아래와 같은 다양한 공식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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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크팀 유튜브 채널 링크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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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크팀 강의 노트 링크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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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구축과 관련한 내용모음




참고하면 좋은 링크

제목 자료타입 링크이동
Corekeeper dedicated server wiki 서버구축 링크이동
코어키퍼 위키 게임관련 링크이동
코어키퍼 나무위키 게임관련 링크이동
코어키퍼 갤러리 게임관련 링크이동

 


 

테크팀 강의 영상

제목 공개 / 멤버십 링크이동
[1.0] 코어키퍼 서버 구축하기(윈도우+스팀클라이언트) 공개 링크이동
[1.0] 코어키퍼 서버 구축하기 (윈도우+스팀CMD) 공개 링크이동
[1.0] 코어키퍼 서버 구축하기 (GCP) 멤버십 링크이동
[1.0] 코어키퍼 서버 구축하기 (NAS) 멤버십 링크이동
[1.0] 코어키퍼 싱글데이터 서버로 옮기기  멤버십 링크이동

 


 

서버 구축을 지원하는 플랫폼 / OS 

지원 플랫폼
  • 개인 PC, 클라우드, 호스팅, 시놀로지NAS

 

지원 OS
  • Windows, Linux(Debian계열 추천)

 


 

서버구축 스펙

자료 출처 : INOS 홈페이지(참고용)
항목 상세
CPU (Processor) AMD or Intel (min. 2 cores) at 2.4 GHz or higher
RAM (Memory) 2 GB RAM for 1-4 players, 4 GB or more for larger game files or more than 4 players
Storage Storage: min. 10–20 GB
기타 WindowsOS 사용의 경우 위 스펙과 더불어 다음과 같은 추가 자원 필요 
  • 1.4-GHz Processor (64-bit)
  • 512 MB or 2 GB RAM (without or with graphical user interface, respectively)
  • 32 or 36 GB disk space (without or with graphical user interface, respectively)

 


 

게임 SteamApp ID 

Corekeeper Dedicated Server AppID
  • Steamworks SDK Redist (App 1007)
  • Corekeeper Dedicated Server (App 1963720)

 

Corekeeper Client AppID
  • Corekeeper client (App 1621690)

 


 

서버에서 사용되는 포트 

방화벽 포트 TCP/UDP Ingress / Egress 용도 개방 필수 여부
UDP 27015 Ingress 데이터 전송 및 쿼리 필수
UDP 27016 Ingress 데이터 전송 및 쿼리 필수

 


 

서버 실행 파라미터 (옵션) 값

ServerConfig.json 
항목 상세
gameID 자동생성되는 해쉬코드 ID로, 서버에 조인 할 때 사용됨
world 로딩될 세이브 번호(슬럿) 
worldname 코어키퍼 서버의 이름
worldseed 월드 맵 시드, 0를 선택하면 랜덤으로 만들어 짐
maxplayers 최대 접속 플레이어 수
datapath 저장데이터의 위치를 지정할 수 있음
worldmode Normal (0), Hard (1), Creative (2), Casual (4)
port 27015 대신, 특정 포트를 사용하고 싶을 때 지정함
ip 특정 IP로 바인딩하여 사용하고 싶을 때
season
None (0), Easter (1), Halloween (2), Christmas (3), Valentine (4),
Anniversary (5), CherryBlossom (6), LunarNewYear (7)

 

상세 옵션 보기 README.TXT
-world 0                                Which world index to use.
-worldname "Core Keeper Server"         The name to use for the server.
-worldseed 0                            The seed to use for a new world. Set to 0 to generate random seed.
-gameid ""                              Game ID to use for the server. Needs to be at least 28 characters and alphanumeric, excluding Y,y,x,0,O. Empty or not valid means a new ID will be generated at start.
-datapath ""                            Save file location. If not set it defaults to a subfolder named "DedicatedServer" at the default Core Keeper save location.
-maxplayers 100                         Maximum number of players that will be allowed to connect to server.
-worldmode 0                            Sets the world mode for the world. Can be Normal (0), Hard (1), Creative (2), Casual (4). NOTE: Changing between Creative and non-Creative worlds not currently supported.
-port <unset>                           What port to bind to. If not set, then the server will use the Steam relay network. If set the clients will connect to the server directly and the port needs to be open. Use -port 27015 to connect to a server on the same LAN.
-ip 0.0.0.0                             Only used if port is set. Sets the address that the server will bind to.
-season -1				Overrides current season by setting to any of None (0), Easter (1), Halloween (2), Christmas (3), Valentine (4), Anniversary (5), CherryBlossom (6), LunarNewYear (7). -1 is default setting where it is set depending on system date. You can use either the season name or the corresponding number.

 

파라미터 사용의 예 
  • worldname 의 경우 
./_launch.sh -worldname "원하는 서버 이름으로 작성"

 

  • maxplayers 의 경우
./_launch.sh -maxplayers 100

 

  • 여러개를 섞을 경우 
./_launch.sh -worldname "원하는 서버 이름으로 작성" -maxplayers 100

 


 


주요 관리자 명령어 - 확인중

제목 링크이동
   
   

 


 

모드 지원 여부 (확인중)

모드를 서버에서 동작하기 위해 챙겨야할 2가지 사항
리소스타입 서버엔진 파일 위치
Moder 리눅스 ~/.config/unity3d/Pugstorm/Core Keeper/DedicatedServer/modloader
윈도우 C:\Users\{계정}\AppData\LocalLow\Pugstorm\Core Keeper\DedicatedServer\modloader
Mods 리눅스 ~/.config/unity3d/Pugstorm/Core Keeper/DedicatedServer/mods
윈도우 C:\Users\{계정}\AppData\LocalLow\Pugstorm\Core Keeper\DedicatedServer\mods

 


 

CFG / Save 파일 위치 

Config 파일 위치 [참고자료:Shockbyte]
이름 사용용도 / 파일 위치
ServerConfig.json 서버 구동을 위한 설정 파일 (서버이름 / 월드시드 / 플레이어 수 등..)
리눅스:  ~/.config/unity3d/Pugstorm/Core Keeper/DedicatedServer/
윈도우:  C:\Users\{윈도계정}\AppData\LocalLow\Pugstorm\Core Keeper\DedicatedServer
GameID.txt 게임 서버가 생성되고 나면 ServerID를 저장하는 txt 파일
리눅스:  ~/Steam/steamapps/common/Core Keeper Dedicated Server
윈도우:  {데디케이트서버설치위치}\Core Keeper Dedicated Server
Admins.json

관리자를 지정할 수 있다
리눅스:  ~/Steam/steamapps/common/Core Keeper Dedicated Server
윈도우:  C:\Users\{윈도계정}\AppData\LocalLow\Pugstorm\Core Keeper\DedicatedServer
PlayerBans.json Ban 플레이어를 지정할 수 있다
리눅스:  ~/Steam/steamapps/common/Core Keeper Dedicated Server
윈도우:  C:\Users\{윈도계정}\AppData\LocalLow\Pugstorm\Core Keeper\DedicatedServer

 

Save 파일 위치 [참고자료:Akliz]
  • 윈도우
이름 타입 파일 위치
숫자.world.gzip 싱글 C:\Users\{윈도계정}\AppData\LocalLow\Pugstorm\Core Keeper\Steam\1103985729\worlds
숫자.world.gzip 서버 C:\Users\{}\AppData\LocalLow\Pugstorm\Core Keeper\DedicatedServer\worlds

 

  • 리눅스
이름 파일 위치
숫자.world.gzip ~/.config/unity3d/Pugstorm/Core Keeper/DedicatedServer

 


 

관리자 권한 획득 방법

처음 서버를 만들고 가장 먼저 접속하는 캐릭터는 자동 관리자로 처리 됩니다. 
(You will see the "first admin" listed here. The player who joined the server first and was automatically given admin)
이후 추가 관리자를 선입하고 싶다면 'Admins.json' 을 수정합니다. 
  • Admins.json  (기본 값)
{
    "adminList": [
        {
            "index": 1,
            "privileges": 2,
            "name": "TechTim",
            "steamId": 7000000000000000,
            "crossPlatformId": 0,
            "stringId": ""
        }
    ]
}

 

  • 사용자 추가의 예
{
    "adminList": [
        {
            "index": 1,
            "privileges": 2,
            "name": "TechTim",
            "steamId": 7000000000000000,
            "crossPlatformId": 0,
            "stringId": ""
        },     <--------------------------- ,를 잊지말고 넣어줄 것!
        {
   "index": 2,
   "privileges": 1,
   "name": "친구이름",
   "steamId": 친구SteamID    
        }
    ]
}

 


 

시즌관련 (작성중)

시즌 오버라이드 

 

 


일반 질문 모음




하나의 데디케이트 서버안에 여러개의 맵을 이용할 수 있나요 ?

여러개의 맵을 저장해놓고, 서버 기동시 특정 맵을 선택하여 서버를 띄울 수 있습니다.
다만 서버를 구동시, 동시에 여러개의 맵을 띄우는 것은 불가능 하며 반드시 1개의 맵만 선택해야 합니다. 
따라서 다른 맵을 사용하고 싶다면 기존 서버맵은 종료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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